함안군은 2025년 신규 시책으로 장애인 가정을 위한 '자유바람카' 장애인 여행차량 무료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차량을 무료로 대여해 여행 경비부담을 줄이고 이동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장애 정도가 심한 이용자가 많은 가정, 장애인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가정, 여행을 희망하는 장애인 수가 많은 가정이 우선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 여행차량 무료 대여 사업이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예산 없이 기존 자산을 활용하는 공유사업 모델로 추진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내년에는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정 #장애 #무료 #대여 #차량 #여행차량 #어려운 #사업 #여행 #활용 #자유바람카 #희망 #취소되며 #복지 #등록 #시책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제공함으로써 #공유사업 #이용자 #동반자 #관계자 #자산 #여행기간 #추진
사천시 전국 청소년 물로켓대회…내달 3일 팡파르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
[SBS 너는 내 운명] 최여진♥김재욱, 결혼식도 전에 역대급 이몽 발발? “다시 생각해.. 마지막 기회야” 육탄전 벌인 사연은?
11시간전 SBS
[SBS 너는 내 운명]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이중생활 현장 발칵?! 긴생머리→MZ 패션→뾰족 구두까지 대변신!
11시간전 SBS
맞춤형 교육..제주시, 평생학습 배달강좌‘더 탐나는 학교’ 운영
1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합천군, ‘영호진미·해담쌀’ 26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 - 경남데일리
7시간전 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