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연회는 최근 증가하는 항공기 및 전기차 화재, 유해화학물질 누출 등 다양한 재난 유형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된 특수 소방장비의 현장 실용성을 검증하고, 소방공무원들의 장비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카프(CAFS) 펌프차는 일반 소방차보다 적은 양의 물로도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어 일반 화재는 물론 기름 화재 진압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날 시연회에는 도내 소방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각 장비의 특성과 성능을 비교하고 기존 장비와의 차이점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게 된다.
주영국 소방안전본부장은 "첨단 장비와 혁신기술을 활용한 전술 개발로 현장 대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진압 #화재 #대원 #일반 #개발 #현장 #안전 #장비 #기름 #전술 #차이점 #소방공무원 #소방장비 #참가자 #비교 #특성 #성능 #시연회 #유해화학물질 #효과적 #도내 #3종 #운용 #전기차 #첨단
[토밥쏜다2] '사투리 다정남 이상형' 찾는 '2년 반' 솔로 히밥에 ... "그냥 다정한 사람 만나" ‘유부녀 1일 차’의 돌직구!
1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나솔사계' 장미, 22기 영식 '사과봇' 태도에 폭발 "설명 없이 죄송하다는 말만…"
1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신고은, 배우 윤종화와 3년 만에 파경… "가치관·성격 차이, 각자의 길 응원"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서동주, 4살 연하 '훈남' 예비 신랑 얼굴 첫 공개… 6월 29일 성남서 결혼, 축가 프롬·사회 남도형
1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도, 저소득층·장애인 등 1,326명에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12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