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025년부터 ▲통영시청년센터 '통영섬플 같이갈래?'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 실시, 2026년부터는 ▲결혼축하금 신설을 통해 결혼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혼인신고일로부터 3년 이내 가능하며, 지원 대상은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부부 중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1년 전부터 부부 중 1명 이상이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결혼축하금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통영시는 2024년 합계출산율 0.73명으로 전국 평균보다 낮은 출산율을 기록했고, 이에 따라 시는 기존의 출산 장려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결혼 친화적 환경 조성'을 필수 과제로 삼고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결혼과 출산을 분리해서 볼 수 없는 만큼 현실적인 청년 결혼 지원이 인구 회복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청년의 삶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결혼문화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결혼 #청년 #지원 #출산 #부부 #장려하기 #활성화하기 #통영시 #주민등록이 #신설 #이유 #대상 #예정 #연령이 #청년세대 #청년층 #초기 #추진함 #실질적 #친화적 #50만원 #2024년 #정책 #관계자 #1년
이예원, KLPGA 투어 시즌 2승 선착
13시간전 경상일보
[SBS 귀궁] "강철아 안돼. 함정이야 제발"‘귀궁’ 육성재-김지훈, 김지연과 한소은을 구하기 위해 온몸 던져 죽음의 위기! ‘텐션 폭등’
2시간전 SBS
[SBS 귀궁] "팔척귀가 할머니를 죽였어"‘귀궁’ 육성재, 천년 만의 첫사랑 김지연에 고백했다! 이무기의 운명을 건 ‘직진 사랑’ 본격 시작!
2시간전 SBS
‘태계일주4’, 첫 방송부터 터졌다! 코리안 셰르파가 되어 버린 기안84, 최고 시청률 6.6% 기록!
4시간전 MBC
벼랑끝 SK, LG에 25점차 대승…3연패 후 1승 기사회생
13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