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군민들이 심야시간대에도 의약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칠원읍에 위치한 '자이약국'을 공공심야약국으로 지정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함안군 공공심야약국으로 지정된 '자이약국'은 매일 밤 9시부터 자정(24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의약품 판매는 물론 복약 상담도 실시한다.
그동안 함안군에는 야간에 문을 여는 약국이 없어, 군민들이 심야시간대 의약품을 구입하기 위해 인근 타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박수귀 군 보건소장은 "군민들이 야간 시간에도 안심하고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불편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석기자
#심야시간대 #군민 #공공심야약국 #의약품 #지정 #함안군 #보건복지부 #자이약국' #야간 #구입 #운영 #편리 #안심 #앞으로 #없어 #도입 #건강권 #건강 #보장 #운영되며 #구입하기 #보건소장 #판매 #일환 #의료
서동주, 재혼 소식과 함께 '우아한 옆선' 웨딩 사진 공개…"너무 행복하다"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도초·평대초, 제주형 자율학교 공동교육과정 과학체험 공동수업 운영
19분전 헤드라인제주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그라운드를 넘어 희망을 전하는 전 야구 국가대표 정근우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34분전 MBC
제주시 애월·한경도서관, 북큐레이션‘수박’과 ‘세계’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나솔사계' 21기 옥순, 23기 영호에게 눈물의 최종 고백…'수도권 거주' 현실 벽에 좌절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