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고민표)는 지난 17일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기관장 김재춘),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와 함께 '이도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마을길 걷기-쓰담쓰담 우리동네(깨끗한 우리동네! 안전한 우리동네!)'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도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인근 4개 어린이공원을 교육가족이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면서 환경보호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제주소방서를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체험, 구조장비 및 소방차량 시연 등을 통해 안전하게 마을을 지켜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갖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이도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김예성 회장은 "우리가 놀면서 무의식적으로 버렸던 쓰레기를 우리가 직접 주으면서 환경보호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며 "놀이터가 깨끗하게 변해서 좋다.
"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이도초등학교 학부모회 고민표 회장은 "깨끗한 마을과 안전한 마을을 위해서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다는 걸 알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고 "협조해주신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과 제주소방서에 감사하며 이도초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도초등학교·전교어린이회와 함께 많은 노력을 하겠다.
#마을 #안전 #이도초등학교 #행사 #깨끗 #학부모회 #주최 #참여 #회장 #우리동네!)'행사 #전교어린이회 #중심 #학부모회(회장 #환경보호 #직접 #진행 #알아가 #시연 #우리동네 #제주소방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고민표 #초록우산 #노력해주시 #지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