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5월 말부터 9월 말까지 하절기 집중방역 소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동부지역 41개 마을 중 10개 마을에 주민자율방역단이 편성되어 마을 내 취약지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31개 마을에 대해서는 민간 방역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이 이루어진다.
방역소독은 모기·파리 등 해충의 서식과 번식이 우려되는 주택가 골목,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 1회~2회 기상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동부보건소는 주민자율방역단과 민간대행업체를 대상으로 장비배부와 약품 사용법 및 안전교육 등을 완료, 방역기간 중 장비점검 등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무더운 날씨와 습한 하절기에는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형성됨에 따라 방충망 정비, 잡초 제거, 고인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무더위를 날릴 최적의 여름 피서지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
[SBS 우리영화] <우리영화>를 만드는 조력자들 주목! 남궁민X전여빈의 든든한 아군 어셈블!
9시간전 SBS
<스카우트6 얼리어잡터> 게임중독 → 삼성맨·‘HUG’ 최연소 9년 차 에이스 등...인생역전 학생들 등장!
4시간전 KBS
'나는 솔로' 27기 순자, "난소 나이 24살" 깜짝 고백! 영철 '쌍 엄지' 감탄 터져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3년 만에 돌아온 고양이 해결사… EBS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 8, 7월 11일 방송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