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염원을 담은 제주형 기초자치단체의 2026년 7월 출범을 위해 행정 전 분야별 세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기초자치단체 출범에도 도민 불편 없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 기능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전 실국에서는 행정시와 협의하며 필요한 준비사항과 예상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과제를 발굴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한 달간, 22개 실·국에서 행정시 부서와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존 발굴된 119건의 실행과제와 행정시에서 자체 발굴한 65개 과제에 이어 69개의 추가 과제를 도출했다.
6월 이후에는 현재 발굴된 과제 이외에 사무배분에 따라 행정시에서 수행하게 될 사무에 대한 매뉴얼 작성 등 세부 실행과제를 세분화ㆍ구체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
[SBS 우리들의 발라드] SBS 신규 음악 오디션 <우리들의 발라드> 발라드로 전 세대 통합할 NEW 오디션, 관전 포인트 공개!
4시간전 SBS
[리뷰] 이탈리아 바다를 닮은 반짝이는 성장 이야기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주메리미] "원래 인연은 가까운데 있는 법이니까" 완전무결 최우식-러블리 정소민, 티키타카 케미→두근두근 키스각 2차 티저 공개
3시간전 SBS
제주대, 22~23일 제주청년주간 드림버스킹 개최
4시간전 헤드라인제주
[SBS 골 때리는 그녀들] ‘국대팸’ 황희정-김수연 부상에 사상 초유의 위기…경기 직전 ‘특급 루키’ 긴급 투입!
5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