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기후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실천 가능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저탄소 녹색생활 전파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 녹색 활동가인 창원시 그린리더가 진행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 생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실천 수칙을 제시해 학생들이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돕는다.
최종옥 기후환경국장은 "우리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의 중요성을 배우고 환경보호에 실질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대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실천 #탄소중립 #알리 #학생 #교육 #일상 #중요성 #기후변화 #슬기로운 #호응 #효과적인 #수칙 #일상생활 #가능 #환경교? #공감 #교육' #진행 #사례 #기후위기 #환경보호 #책임질 #제시 #눈높이 #쉽게
[SBS 트라이] 윤계상, ‘포스트 주가람’ 찾았다! 한양체고 럭비부 구세주 ‘피지컬 천재’ 김단 등판! ‘김단 입장 엔딩’ 카타르시스 폭발
12시간전 SBS
[SBS 트라이] ‘럭비부 주장’ 김요한, ‘사격부 주장’ 박정연에 무릎 꿇었다! 왜? ‘한양체고 테토남’ 김요한, 간절 애교 폭발!
12시간전 SBS
[리뷰] SF 영화의 지평을 바꾼 압도적인 예술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박미선, 활동 중단 이후 근황 공개…“책 너무 재밌다” 밝은 모습에 팬들 ‘안심’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은성사회복지관 청소년들, 신협 멘토와 함께 한 특별한 여름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