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 하수관로 및 빗물받이 준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또 하수역류 및 빗물받이 배수불량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읍면동과 자율방재단과 협업해서 점검 중에 있고, 준설을 필요로 하는 지역은 최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하수관로와 빗물받이는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낙엽과 토사 등 퇴적물이 쌓여 집중호우 시 맨홀이 역류하고 도로가 침수하여 피해가 커서, 지속적인 점검과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장마는 짧고 큰 비가 내리지 않았지만 이번 정비를 통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집중호우와 태풍 등 기상특보 발효 시 침수 피해 취약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과 선제적 대응을 통해 재해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준설 #빗물받이 #점검 #하수관 #지속적인 #집중호우 #대비 #집중 #정비 #필요 #3,416개 #배수불량 #맨홀이 #체결 #침수 #여름철 #쌓여 #태풍 #선제적 #사전 #행정력 #앞으로 #긴급 #대응 #관리
[SBS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장동윤 "변영주 감독님 팬, 분명한 믿음 있었다"(인터뷰)
10시간전 SBS
[신인감독 김연경] ‘배구 황제’ 김연경, 감독으로 돌아온다! ‘신인감독 김연경’ 9월 중 첫 방송
10시간전 MBC
<다큐멘터리 3일 특별판-어바웃타임 : 10년 전으로의 여행 72시간> 10년 전의 약속은 이뤄질 수 있을까? ‘다큐 3일’ 22일(금) 특별판 오후 10시 방송!
2시간전 KBS
거창군 가조면 이장협의회 8월 정기회의 개최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에이핑크 박초롱, ‘국내 최초 계획 패륜 사건’에 충격 “표정, 모습 전부 소름 돋아”
6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