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운동기구를 사용하며 자신의 체력에 맞춰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센터 내에서는 2025년 생활체육 지원 사업인 '여성장애인 어울림 요가교실'이 매주 목요일(19:20~20:20)에 진행되고, 제주특별자치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 지원 사업인 '고령장애인의 자신감과 건강한 일상을 위한 체력증진운동Ⅱ'이 매주 화요일(18:30~20:00), 목요일(10:30~12:00)에 진행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어 큰 힘이 된다"며 공간 운영에 만족감을 나타냈으나, 장애인을 위한 전문 강사와 지도자가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지원과 운동시설 확대가 절실하다고 전했다.
양용석 이사장은 "장애인 누구나 신체적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운동 #환경 #사업인 #지원 #편안 #건강 #센터 #확대 #운동시설 #공간 #나타냈으나 #누구나 #전문 #자유롭게 #이사장 #힘이 #장애인복지계정 #맞춰 #지적 #생활체? #매주 #누적 #이용자 #목요일(19:20~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