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충룡 부의장(송산동·효돈동·영천동)은 최근 서귀포시 관내 학교의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도의회에서 삼성여자고등학교 교육현안에 관한 사항을, 토평초등학교와 서귀포초등학교를 방문, 학교 관계자와 도교육청 공무원 등과 함께 학교별 교육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평초등학교와 서귀포초등학교에서는 제주형자율학교 운영 상황과 늘봄학교 및 방과후학교,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등에 대한 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 학생수 감소에 따른 지자체와 연계한 학생 유입 방안 마련과 농어촌유학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충룡 부의장은 "이번 교육현장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지역의 학교 교육현안에 대해서는 정책과 제도적으로 지원할 내용과 예산 지원으로 개선이 가능한 내용을 구분,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후속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교육현안 #학교 #마련 #삼성여자고등학교 #방안 #의견 #간담회 #관내 #지원방안 #사항 #운영 #모색하기 #내용 #방문 #서귀포초등학교 #토평초등학교 #도의회 #정책 #제주형자율학교 #지원 #개선 #학교별 #예산 #학교스포츠클럽 #지속적
제주시, 민·관 합동 성매매 근절 캠페인 전개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이건 프리미어리그다” 역대급 관중 리액션을 이끌어낸 ‘마왕’ 마시마 VS ‘제왕’ 제이의 맞대결!
5시간전 SBS
[SBS 돌싱포맨] 소이현, “남편 인교진, 사귀지도 않는데 자꾸 키스신 리허설 하자고 해” 사심 폭로
18분전 SBS
'나 혼자 산다', 2025년 10월 3주 2049 시청률 전체 1위…기안84 슬럼프 고백에 시청률 6.5% '최고의 1분'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시사기획창> '머니 리셋, 스테이블 코인'
4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