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국립대구과학관이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보이지 않는 구성 성분에 대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특별기획전 '보이지 않는 우주'에 합천운석충돌구의 과학적 증거인 충격원뿔암을 전시하고, 운석충돌구 홍보를 위해 양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국립대구과학관은 특별기획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합천운석충돌구 증거물 전시를 군에 제안하였고, 군은 운석충돌구에 대한 관심 유도와 지질학적 가치 확산을 위해 전시지원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운석충돌구 전시 콘텐츠 교류, 운석충돌구 증거물 대여 및 전시지원, 과학적 가치 확산을 위한 홍보 등으로 협약을 통해 운석충돌구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과학문화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장재혁 합천부군수는 "이번 기획전을 계기로 우주와 지구의 오랜 역사를 품고 있는 합천운석충돌구의 과학적 가치와 매력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며, "내년 개관 예정인 합천운석충돌구 거점센터와 국립대구과학관의 지속적인 과학문화 교류가 두 기관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확산 #합천운석충돌구 #운석충돌구 #과학적 #홍보 #전시 #우주 #가치 #증거물 #과학문화 #국립대구과학관 #특별기획전 #교류 #충격원뿔암 #협약 #전시지원 #개최되며 #구성 #거점센터 #예정 #제안하였 #기관 #참석 #활용 #역사
박보검♥아이유, '폭싹 속았수다' 인연으로 '더 시즌즈' 깜짝 듀엣! 마지막회 '역대급' 하모니 예고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100인의 감정쇼: 더 시그니처> 시대의 아이콘이 남긴 ‘시그니처’, 감정의 무대에 서다...<100인의 감정쇼: 더 시그니처> 오는 29일 첫 방송
6시간전 KBS
민ˑ관ˑ경 합동, 기초 질서 준수‘3ZERO’캠페인 활동 전개
1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틈만 나면,] 수도권 4.5% 시즌 최고 시청률! 2049 동시간대 1위+화요 전체 프로그램 1위까지! 윤계상X김요한, 진심 빛났다!
10시간전 SBS
백삼종 함양부군수 산림사업장 점검
8시간전 경남도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