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업의 하나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 활동,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도박 등 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은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높은 집중력을 끌어냄으로써 중독 예방에 대한 인지력을 향상하는 데 효과를 보였다.
아울러 참가 청소년들은 하이힐링원의 '어울림소나무 체험'과 트레킹 활동 후 해먹에 누워 바디스캔 명상을 진행하며 몸과 마음의 이완을 통한 자기돌봄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하동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창의융합, 하브루타, 뉴스포츠, 코딩, 도자기공예, 보드게임, 영어, 수학 등 다양한 교과 학습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 자치활동 및 동아리 활동도 활발히 운영하며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청소년 #활동 #체험 #하이힐링원 #진행 #생애주기별 #균형 #하동군 #문제해결 #필요 #운영 #자치활동 #학습지원뿐만 #자발적인 #예방 #성장 #활발히 #해먹 #급식 #동아리 #게임 #트레킹 #도박 #행위중독 #캠프
[SBS 트라이] 윤계상-김요한, 극적인 첫 트라이 성공! ‘짜릿’ 맑눈광 괴짜감독 X 만년꼴찌 럭비부 더위 타파 ‘청량 질주’ 본격 시작!
10시간전 SBS
[SBS 틈만 나면,] 조정석-유연석, "자주 보는 사이, 부담" 절친 바이브!
9시간전 SBS
[PD수첩] 광복 80주년 특집
14시간전 MBC
문정희, 러닝 중 '탄탄 근육질 몸매' 과시! 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자기관리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이은지, '암튜브'와 함께 바다서 볼륨 몸매 과시! 유쾌 에너지로 해변 '접수'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