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함께하는세상' 소속 이주민 봉사단들이 주축이 되어, 매주 일요일 양산시노동자종합복지관의 한글교실 수업에 참여하는 이주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이주노동자들은 버려지는 페트병을 활용해 친환경 화분을 만들고 반려식물을 심으면서, 단순한 체험뿐만 아닌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서툰 한국말로 "화분을 만들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낯선 땅에서 생활하는 이주노동자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위로와 활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주노동자 #참여 #프로그램 #생활 #화분 #자원봉사 #버려지 #대상 #시민 #수업 #친환경 #반려식물 #만들 #아닌 #탄소중립 #낯선 #기회 #한국말 #사단법인 #진행 #지속적 #주축이 #양산시자원봉사센터 #체험뿐만 #페트병
제주도,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문화협력위원회 구성
47분전 제주환경일보
제주시,‘귀농·귀촌인 친환경 농업 실습 교육’운영
47분전 제주환경일보
제주시, ‘소상공인 고용보험료·출산급여 지원사업’연중 접수
47분전 제주환경일보
MBC 추석 특집 <전국1등>, 2049 시청률 1.4% 동시간대 1위! 홍성 한우 최종 우승! 박나래 “육즙 비가 내리는구나! ”… 최고의 1분 4.3%! 시청자 입맛과 눈길 사로잡았다
14시간전 MBC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육상 60m, 혼신의 질주를 펼친 아이돌… 초박빙 승부 끝에 '아육대' 新육상돌 탄생?!
17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