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청년들의 자립과 정착을 지원하는 제주패스파인더와 함께 마련, 청년의 지역 공부방 봉사 독려를 위해 관련 봉사 경험이 있는 청년을 우선적으로 선발했다.
청년들은 직접 JDC의 업무 현장을 둘러보고 기관의 시설을 체험하며 큰 흥미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그룹톡에서는 직무별 주니어 멘토들이 청년들과 눈높이를 맞추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며 따뜻한 교감과 현실적인 조언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멘토로 참여한 강윤영 JDC 상생협력팀 주임은"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실제 현장의 경험을 나누며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향후 상생협력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지역 청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JDC는 제주대학교와 함께 지역 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 아카데미 등 청년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주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청년 #제주 #경험 #지역 #성장 #특화 #지역미취업 #직접 #프로그램 #마련 #20명 #구직 #찾아갈 #자립 #미취업 #무역전문 #아카데미 #우선적 #현장 #지원 #청년들 #업무 #앞으로 #공부방 #추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