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청명한 가을철을 맞아 시민이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활발히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올해 총 2,707건의 플로깅 실적(전용 봉투배부 기준)을 기록했다. 활동은 주로 해안가와 올레길 등으로 환경정비가 이루어졌다. 주요 참석자는 새마을회, 주간보호센터, 대학교 등 여러 단체와 올레꾼을 비롯한 시민들도 적극 참여했다.
전용봉투는 각 읍·면·동사무소 및 생활환경과에서 무료로 배부한다. 수거한 쓰레기는 클린하우스나 재활용도움센터에 배출하면 된다.
또한, 서귀포시청 플로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 인증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플로깅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는 여행객과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제주플로깅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하동균, '놀면 뭐하니?' 상황극 중 '깜짝 열애 고백'…유재석 질문에 "지금도 만나고 있다"더니 "만난 지 하루" 폭로해 '대혼란'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시, 지정폐기물 다량 배출사업장 집중 지도·점검
1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스포츠 여신' 오효주 아나운서, 오늘(26일) 결혼…2세 연하 방송인과 '평생의 친구' 약속, 5개월 만의 깜짝 웨딩에 팬들 축하 봇물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윤정수♥원진서, 트럭 안에서 '3단 여보' 작렬…방송 카메라 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역대급 꿀 떨어짐' 애정 행각 포착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보건소,‘연기제로 비만제로, 건강한마당’개최
11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