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연구가 이혜정이 맏며느리로서 겪었던 제사 부담을 털어놓으며, 며느리에게 ‘제사의 원칙’을 단호하게 전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며느리를 손님이 아닌 가족으로 대하는 자신만의 철학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지난 10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 예고편에서는 '며느리 기강'에 대한 주제로 이혜정의 이야기가 다뤄졌다. 이혜정은 "저는 맏며느리로서 모든 제사가 제 몫이었다"며, 시대가 바뀌면서 며느리를 손님처럼 둘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며느리에게 3~4년간 편의를 봐주며 제사 당일에만 오게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며느리가 전날부터 준비해야 하는 것을 모르고, 이혜정 혼자 모든 준비를 하는 상황이 반복되자 결국 단호하게 이야기하기로 결심했다.
이혜정은 며느리에게 "제사는 네 몫이다. 나는 도
 
												경상일보 BCS 총동문회장배 골프대회 성료
22시간전 경상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7기 옴부즈맨, 도내 현장 견학 실시
8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우주메리미] ‘정승환’ SBS 새 금토드라마 ‘우주메리미’ OST 가창, ‘Because of You’ 11월 1일 오후 6시 발매!](https://i.ibb.co/nMDvdrhr/4v-V1761896078340-jpg.jpg) 
												[SBS 우주메리미] ‘정승환’ SBS 새 금토드라마 ‘우주메리미’ OST 가창, ‘Because of You’ 11월 1일 오후 6시 발매!
6시간전 SBS
 
												산다라박, 故 이희철 스타일리스트 생일 맞아 납골당 방문 "사랑해, 또 보러 올게" 애틋한 추모
35분전 메디먼트뉴스
 
												이수지, 이번엔 '에겐녀 뚜지'로 완벽 변신…'에큥' 재채기X'딸기우유 블러셔' 디테일 폭발, 누리꾼 "이 정도면 인류학자" 극찬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