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2010년작 '인셉션'(Inception)은 개봉 당시 전 세계 관객들을 경이로운 꿈의 세계로 초대하며 SF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단순한 오락 영화를 넘어 꿈이라는 비물리적인 공간을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그 속에서 펼쳐지는 복잡한 심리극은 강렬한 지적 자극과 함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영화는 우리가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과연 현실인가?라는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며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인식과 기억에 대해 깊이 사유하도록 이끌어낸다.
복잡하게 얽힌 서사 구조와 다층적인 꿈의 계층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퍼즐을 풀어나가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하며 영화가 끝난 후에도 한참 동안 곱씹어 생각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영화 #넘어 #세계 #단순 #관객 #꿈속 #계층 #초대 #끊임없이 #오락 #지평 #조성 #끝난 #느끼 #느끼게 #해방감이 #미장센 #분위기 #경이로운 #전반 #기억 #인식 #시각적 #꿈이라 #생각
												[시골마을 이장우2] 오늘(4일) 마지막 회 박나래, 김대호, 슈퍼주니어 이특, 파브리 인맥 총출동! 강화도 보물 미식회 개최로 지역 재생 프로젝트의 대미 장식
2시간전 MBC
												성평등 가치 공유..제주시여성단체協,‘양성평등 사회실현’워크숍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모범택시3] 표예진, "고은의 멋진 액션과 활약 나올 것" 시즌3 ‘액션 고은’ 온다! 더욱 스펙터클해진 액션 스케일 예고!
2시간전 SBS
												동구청 김형락, 역도 한국新…대회 연속 3관왕 ‘쾌거’
12시간전 경상일보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안은진 "촬영 내내 정말 행복했다"(인터뷰)
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