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문순덕)은 (재)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과 23일 스타트업베이에서 제주의 정주여건 개선과 인구·지역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워케이션 기반 정주 프로그램 개발 ▲청년·가족·여성 정책 지원 인프라 확충 ▲성평등·가족·정주여건 관련 정책연구 및 제도 개선 ▲홍보·네트워크 확산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제주의 정주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문순덕 원장은 "이번 협약은 제주가 직면한 인구문제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연구원의 전문성과 정책적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넥스트챌린지 박하나 실장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주거와 일자리, 문화 인프라를 아우르는 혁신적 모델을 제시하겠다"며 "청년과 가족이 안심하고 정착할 수 있는 제주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주 #정주여건 #만드 #정주 #지속가능 #협약 #협력 #개선 #인구문제 #스타트업베이 #정착 #기반 #인구·지역 #지역사회 #실질적 #정책연구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인프라 #활성화 #강화 #▲홍보·네트워크 #확산 #저출생 #계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