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달 30일 노인복지시설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에서는 대건노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며 생활여건을 살피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요양시설·장애인단체·지역아동센터 등 방문시설을 포함해 74개 시설에 참치 201세트, 배 68박스, 사과 68박스를 구입하여 사전 배부하며 훈훈한 명절의 정을 나눴다.
또한 지난달 22일부터 추석 특별 위문 기간으로 정해 시 간부 공무원 및 읍면동장은 관내 복지시설 37개소 및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과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위문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들으며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와 희망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병록기자
#따뜻 #방문 #명절 #이웃 #추석 #살피 #68박스 #사회복지시설 #복지시설 #입소자 #3개소 #종사자 #맞아 #온정 #공동체 #훈훈 #특별 #인사 #가정 #위문품 #위문 #소외 #22일 #현장 #직접
안덕산방도서관, 지혜학교 차학(Teaics) 프로그램 성료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신봉선♥유민상 '개그맨 26호 부부' 탄생 예고?… 공개 소개팅서 최종 커플 성사! "자가 때문에 그런 거 아냐?" 폭로에 유민상 '버럭'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서정희, 62세에도 '30대 착각' 초동안 미모 과시… 빨간 줄무늬 티셔츠에 고양이 안고 '소녀 비주얼'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한국 재활용률이 세계 최고 수준? "거짓말이다…국제 사회 기준으로는 고작 16%"
10시간전 프레시안
서귀포시, ‘2025 서귀포시장배 초청야구대회’ 2종 개최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