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색상과 패턴을 조화롭게 적용해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도록 했으며, 바닥 조명 설치로 야간 보행 환경도 개선됐다.
인근 주민 A씨는 "걷기가 훨씬 편해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또 다른 주민은 "아이들과 함께 다니기에도 안전하다"고 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현장을 방문해 "보행로 개선과 함께 바닥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안심하고 걸을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아이들과 주민 여러분이 어두운 길에서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게 다니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보도블록 교체 사업은 단순한 도로 정비를 넘어 시민 안전과 도시 미관을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보행 #안전 #보도블록 #야간 #시민 #설치 #아이들 #주민 #개선 #교체 #조명 #환경 #바닥 #방문 #사업 #이용 #현상 #불편이 #낮뿐 #다니기 #덕분 #사이에 #투수콘 #드러냈 #a씨
[SBS 열혈농구단: 라이징이글스] 한국에서 마지막 직관 경기! 10월 8일 아울스와 운명의 대결
4시간전 SBS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신소율, 심신 미약 주장하는 13세 여자아이 살인범 김길태에 “미치겠네” 분노
4시간전 SBS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2025 추석특집 아육대’만의 특별 관전 포인트 3가지!
5시간전 MBC
경기도 광주시, 노후 보도블록 교체 완료…안전·미관 모두 잡았다
3시간전 데일리그리드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어떻게 진행되나
3시간전 더게임스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