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제주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제주 관광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간담회에서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사업 추진과정에서 겪은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필요사항 등을 공유하고, 관광 혁신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말고기연구소 황대진 대표는 "창의와 혁신의 핵심은 규제 타파"라며 "카테고리별 규제를 전담으로 접수받고 명확하게 답변하는 기관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으며, 컬러랩 김명은 대표는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요 관광 거점에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달라"고 건의했다.
참석자들은 △제주형 특화 관광펀드 조성 △농어촌민박 등을 활용한 스타트업 직원 숙소 지원 △제주공항 등 스타트업 제품 판매처 확대 △전문가 육성을 위한 인재육성프로그램 강화 △민간 유치 확대를 위한 지원 확대 등도 건의했다.
#스타트업 #관광스타트업 #제주 #관광 #대표 #공유 #지원 #확대 #성장 #간담회 #주요 #데이-제주 #△제주공항 #활용 #생태계 #제주관광공사 #급변 #사전 #주제 #△스타트업 #기업 #직원 #지속 #단계별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