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의원은 "합천군은 지리적 특성상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지역이 많고, 전체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고령층으로 이동권 보장이 시급하다"며 "행복택시는 교통취약지역 주민의 생활 이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제도지만, 현행 종이 쿠폰 방식은 행정 부담이 크고 관리상 오류의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행복택시 전용 카드와 단말기를 도입해 이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운행기록과 지원금을 자동 정산하는 전자 시스템을 구축하면 행정 효율성과 투명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제안했다.
성 의원은 충북 제천시의 전자카드 정산 사례를 언급하며, "탑승·하차 시 카드 태그만으로 운행구간과 요금이 자동 확인되는 시스템은 정산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담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성종태 의원은 "이동권은 선택이 아닌 기본권이며, 행복택시가 합천군민 모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따뜻한 교통복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복택시 #행정 #정산 #시스템 #구축 #전용 #도입 #자동 #의원 #시급 #운영 #인력난이 #기본권 #본회 #교통취약지역 #합천군민 #지원 #이동권 #영향 #확인 #효율성 #효율성뿐 #부담이 #효율화 #방식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홍보부스 운영
8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시골마을 이장우2] 기안84→ 이장우에 결혼식 축가 선언! 이장우 절친들 총출동
10시간전 MBC
'싱어게인4' 40호 가수 등장에 '깜짝'…남편은 '싱어게인3' OST 조 정동화! "남편이 매니저 하겠다고 응원"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도교육청, 독서마라톤 추천도서 595권 네팔 한국어교육기관에 기증
11시간전 헤드라인제주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소유미 인생 경기” 해설진 극찬…‘FC원더우먼’ VS ‘FC월드클라쓰’ 6강 최종전!
1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