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가 지난 5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서 총사업비 352억원 규모의 물금지구 뉴빌리지사업 주민설명회를 열고 낙후된 주거환경을 주민과 함께 되살리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또 노후 주택에 대한 집수리 지원으로 누수, 외풍, 외벽 보수 등을 개선하고, 자율주택정비 지원을 통해 새롭게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양산시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사업 성공의 핵심"이라며 "주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손재현 양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물금 원도심의 정체성을 보존하면서 현대적 생활환경으로 개선하겠다"며 "현장 인근에 물금지구 뉴빌리지 정비지원센터를 개소해 주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마을관리단 운영을 통해 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가능한 관리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물금지구 #주민 #뉴빌리지사업 #뉴빌리지 #동부·서부마 #물금읍 #노후 #확충 #관계자 #소통 #양산시 #지속적 #적극적인 #주거환경 #주민설명회 #되살리 #80여명이 #핵심"이 #누수 #질문사항 #사업 #원도심 #불편이 #추진 #외벽
서홍동마을, 서귀포시의 5번째 선도마을로 선포
10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우리들의 발라드] 김윤이-최은빈-천범석-이예지 등 12인 세미파이널 진출! 2049 시청률 화요일 전체 1위!
9시간전 SBS
창원시 ‘2025 청년 해외인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2시간전 경남도민신문
빠니보틀, 곽튜브 결혼식 '60만 원대 고급 샴페인' 축사 답례품 공개 "축사 선물 올ㅋ"… 우정의 퀄리티 입증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구해줘! 홈즈] 김대호 “고시원에서 총무 알바 중 TV에서 ‘신입사원’의 흘림 자막을 보고 아나운서 도전 결심!”
11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