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효율적인 산림경영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2025년 상효 임도 연장 사업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년도 개설한 상효 임도 1.27km에 이어, 지난 2월 전문가와 마을대표가 참여한 임도 타당성 평가를 거쳐 사업비 2억 9천만원을 투입해 1.89km를 추가로 연장한 것이다.
특히 상효 임도사업은 하효마을목장의 산림 환원과 연계해 산림소득과 산림복지 등 숲의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고, 집단화된 산림의 보호 및 활용을 위한 단계적 추진의 시발점이 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산림자원 활용을 통한 경영을 지원해 임업인의 경제적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 산림보호와 산림복지 등 숲의 다양한 공익적 기능 실현을 위해 임도의 다목적 활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활용 #공익적 #보호 #산림자원 #기능 #산림복지 #상효 #연장 #산림 #사업 #2025년 #단계적 #다목적 #경영 #관계자 #1.27km #임도사업 #지속적 #개설 #서귀포시 #시발점이 #산림소득 #실현 #전년 #산림경영
김무호·노범수(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회 ‘동반 꽃가마’(종합)
11시간전 경상일보
'극한84' 비상! 추성훈, 다리 골절로 1회 만에 '갑작스러운 하차'
22분전 메디먼트뉴스
[SBS 미운 우리 새끼] '13호 개그맨 부부' 홍윤화♥김민기, ‘동상이몽2’ 합류! "중대 발표하러 나와" 절친 신기루까지 지원사격
57분전 SBS
[SBS 우리들의 발라드] TOP 6 이지훈-홍승민-송지우-천범석-이예지-최은빈의 파이널 진출 소감→듣고 싶은 감상평
60분전 SBS
울주군 OB축구 연맹회장기 축구대회
11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