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출신 소설가 서철원 작가가 현시대를 살아가는 10대 청소년들의 성장기를 보여주는 장편소설 '내 인생의 발렌타인'(현대소설사·1만8000원)을 출간했 다.
이 시대 청소년들의 삶의 무늬와 성장 속도를 개성적인 필치로 보여주는 '내 인생의 발렌타인'은, 세상에 둘도 없는 '발렌타인데이'의 선물 같은 소설로 평가받고 있다.
이 시대 청소년 소설이란 이런 것임을 보여주는 '내 인생의 발렌타인'은 청소년 소설의 '네오 클래식(Neo Classic)' 장르 개척과 함께,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비롯해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해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청소년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전망이다.
이 소설은 10대 청소년들의 고뇌·아픔·방황·희망·사랑이 품고 있는 인간적 연민을 쓰다듬으며, 청소년들의 생각과 행동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긍정하고자 집필됐다.
이 소설의 중심은 청소년들 사이의 우정과 사랑에 대한 신랄한 설정과 직설적이면서 섬세한 인물묘사를 통한 절대 긍정의 생활 방식을 보여주는 데 있다.
#청소년 #발렌타인' #소설 #10대 #인생 #시대 #나타나 #중심 #생활 #문학 #보여주 #이야기 #인간 #성장기 #앞두 #무늬 #깨끗 #사이 #생각 #세우 #고뇌·아픔·방황·희망·사랑이 #소설이란 #인기 #쓰다듬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