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수동면사무소(면장 이미연)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농가 38곳을 대상으로 면장과 담당공무원이 직접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난방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점검반은 ▲보일러 설치 장소의 안전성 ▲연통 및 배기시설 상태 ▲재 관리 실태 ▲주변 인화물 적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한 농가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수칙과 올바른 보일러 관리 방법이 적힌 안내문을 부착하며 안내를 해 사용자의 안전 인식을 높이는 데 힘썼다.
이미연 면장은 "겨울철 화목보일러는 작은 부주의에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주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재 #안전 #위험 #점검 #맞아 #이어질 #예방 #대상 #겨울철 #보급 #부주의 #안전장비 #화목보일러 #연계 #요인 #초기 #인식 #주민 #사용 #직접 #사용자 #겨울나기 #수동 #면장 #실시
최성민, 필리핀 세부 이민 간 동료 개그맨 김두영과 깜짝 재회... "디스코팡팡형, 살 더 빠졌네"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TP,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모듈 330개 공개 매각
1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구해줘! 홈즈] ‘중식여왕’ 정지선, 중국 만두가게에서 추추추가 주문! “궁금한 건 못 참아!”
13시간전 MBC
제주교육청 양영호.서명호 주무관, 행안부 '인공지능 챔피언 블루' 획득
6시간전 헤드라인제주
'나 혼자 산다', 박나래 논란 속 김하성 출연 예고... 누리꾼 "지금 이럴 때가 아닌데" 싸늘한 반응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