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 철거 후 토지주와 협의해 부지를 이용한 공공활용 주차장 13개소를 조성했다.
이는 빈집 정비를 단순 철거에 그치지 않고, 인근 주차난 해소 등 주민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활용하겠다는 제주시의 적극적인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시는 2026년에도 빈집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빈집 정비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유자는 건축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빈집 소재 읍면동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고숙 제주시 건축과장은 "이번 빈집 정비사업은 철거 후 부지를 주민들에게 필요한 공공시설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른 활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빈집 #철거 #정비사업 #정비 #추진 #42동 #방치 #건축과장 #대상 #선정 #소재 #방문하거나 #실태조사 #정비사업' #2024년 #2026년 #부지 #주차장 #주민 #단순 #조성 #그치지 #토지주 #13개소 #제주시
[구해줘! 홈즈] 엔조이커플&양세형, 주변 시세보다 70~80% 저렴! 방2·화2 초역세권 임대 주택 임장!
54분전 MBC
[SBS 합숙 맞선] ‘테토녀’ 김현진, 김현준에게 직진 고백 예고! “오빠한테 마음 있는 거 알잖아”
25분전 SBS
홍천·춘천 농업인 ‘농지은행 개편’ 직접 듣다
4시간전 한국농업신문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초국가적 범죄 파헤친다! 한국인 노리는 '야후 보이즈' 정체는?
26분전 SBS
'흑백요리사2' 선재 스님, 정관 스님과 재회… '공양간의 셰프들' 2월 13일 공개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