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총장단은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는 국가거점국립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국가거점국립대 발전협의회 설립에 대한 추진 경과를 점검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일환 거점국립대총장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해야 하는 거점국립대학교의 역할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라면서 "급변하는 사회구조의 변화 속에서 거점국립대학교가 지속 가능한 발전과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각 대학의 역량을 한 데 모아 촘촘한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이번 협의회 개최대학인 전북대학교 양오봉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금과 같은 지역소멸 위기 상황에서 우리 거점국립대학들은 지역 발전을 선도하면서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비상하기 위한 기반을 튼튼히 다져야 할 때"라며 "서로 협력하고 역량을 모아 지역대학과 지역사회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길 기대한다.
#지역 #발전 #거점국립대학 #방안 #중요도 #상생 #세계적인 #가능 #지속가능 #고등교육 #역량 #전략적이 #사)국가거점국립대 #기여하고자 #총장 #안건 #국가거점국립대 #모아 #협력 #대학 #제주대학교 #양오봉 #이하 #환영사 #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