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제주시는 사회적 고립 위험과 경제적·의료적 위기 상황에 처한 장년층 1인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11월 29일까지 하반기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장년층 1인가구 실태조사는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눠 50세 이상 65세 미만 1인가구 중 50세에 해당하거나 작년 하반기 조사에서 미조사된 가구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고독사 위험군에 대해서는 안부 확인, 생활 환경 개선, 사회적 관계망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한명미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 위험 1인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복지 서비스를 지원,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립 #1인가구 #사회적 #고독사 #장년층 #실태조사 #위험 #50세 #하반기 #대상자 #주민복지과장 #제주시 #조사 #개선 #관계망 #발굴하기 #발굴 #가구 #1인 #미만 #미조사 #위험군 #선제적 #지원 #예방
이병헌♥이민정, 두 자녀 '준후X서이' 실루엣 공개 화제…"이병헌 호감상 쏙 빼닮은 아들, '움마' 연발하는 2살 딸"
1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박보미, 15개월 아들 시몬이 잃은 비극적 순간 고백하며 오열…"품 안에서 갑자기 경직, 천사로 남은 아들 그리워"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진주시 공영자전거 ‘하모타고’ 큰 인기
2시간전 경남도민신문
25일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팡파르, 울산 51개 학교 822명 참가 열띤 경쟁
20시간전 경상일보
<누가누가 잘하나> 박태원·정은혜 아나운서, ‘누가누가 잘하나’ 새 MC 발탁! 아이들과 웃고, 감동 전하는 ‘따뜻한 진행’ 기
5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