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수준 보장을 위해 생활·위생·안전 등 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주거환경 개선 및 주민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2개 마을은 2025년부터 4년간 국도비를 포함한 총 4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방치된 빈집과 슬레이트 철거, 마을 도로 정비, 혐오시설 철거, 주민교육 등의 사업이 추진된다.
지곡면 수여마을은 총 20억원이 투입되며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의 사면 보강과 우수관로 배수로 정비 등을 통해 마을의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의 생활 인프라를 개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민 #안전 #생활 #환경 #기본적인 #취약지역 #개선 #정비 #철거 #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강화 #사업 #주민역량 #주거환경 #인프라 #향상 #설치 #역량 #혐오시설 #2025년 #컨설팅 #노약자 #이바지
"코요태 신지 결혼, 신중하라"…이혼 경험 변호사, '예비 신랑 문원'에 4가지 반대 이유 제기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싸이X이수지, '도플갱어' 만남 성사! 흠뻑쇼 영상서 완벽 혼동 유발 "야바위냐고"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서귀포시, 7월 이달의 수산물로 ‘한치’ 선정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그라운드를 넘어 희망을 전하는 전 야구 국가대표 정근우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4시간전 MBC
제주시,‘음식점 칭찬 및 미담 사례 찾기’이벤트 ..친절 으뜸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