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품에 대하여 김재호 작가는 시간과 공간의 관계로부터 생성되는 수많은 이야기를 시각적 조형으로 풀어내기 위해 색의 다양한 조형적 방법을 모색하고, 색채에 대한 심도 있는 실험을 기반으로 색의 깊이를 통해 새로운 공간감을 이끌어, 회화적 화면을 창조하며, 심층적 담론을 형성하고자 하였다고 했다.
또한, 한국 고유의 오방색이 창발의 동기가 되어 자연 만물의 변화와 생성의 보편적인 순환 개념뿐만 아니라 나 자신의 기억과 경험이 더불어 생성되는 나와의 관계인식이 깃들어 있으며, 작업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물질성과 양감을 부여하여 깊이와 밀도감을 극대화함으로써 그 안에 끊임없는 변주를 통한 시각적 서사를 담았으며, 쌓아 올린 색채에서는 다층의 층위 사이에서 발현되는 화면 안의 공간적 거리와 내면세계에서 비롯된 감정과 정신을 색채로 객관화하여 나의 또 다른 조형 언어로써 표현하였다고 했다.
이번 작품은 기존작품에 한 발 더 진화한 확장된 추상회화로써 색 면의 깊이와 색채 속의 여백이 적절하게 구현된 시각적 화면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작품과 마주한 관객에게도 또 다른 세계의 사색적인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작가는 현재 경남.성산미술대전 초대작가로 한국미술협회이사, 현대미술교육위원장, 경남전업미술가협회와 창원미술협회조직위원장, 중작파회원이며, 전업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갤러리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추상미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이번 전시를 통하여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사유와 사색의 시간을 마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색채 #깊이 #시각적 #조형 #정신 #객관화 #생성 #작품 #느낄 #쌓아 #다층 #모색 #감정 #여백이 #실험 #보편적인 #밀도감 #기반 #변주 #구현 #변화 #관계 #관계인식이 #부여 #수많
워터밤 여신 권은비가 온다... 아이템매니아-네오컴퍼니 지스타 2024 네트워킹 파티 개최
8시간전 스마트PC사랑
[구해줘! 홈즈] 장동민X양세형X임우일, 천안·아산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고향 임장!
10시간전 MBC
[짠남자] 10분 만에 600만 원 쓰던 언에듀, A/S 출연자로 컴백! 한 끼에 1억, 차는 3억?! ‘억 소리’와 함께 더 강력해져 돌아오다!
10시간전 MBC
[시골마을 이장우] ‘시골마을 이장우’ 깜짝 노래x춤 솜씨 선보이며 시골마을 '귀염둥이' 된 사연! 오늘 티저 및 포스터 공개
8시간전 MBC
“목표 초과 달성한 울산 선수단에 감사”
18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