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최근 놀이를 통한 인권감수성 함양을 위해 ‘2024년 인권감수성 함양 교사 직무연수’교사 15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놀이는 모든 연령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배움의 전략이다'라는 크레체프스키의 말처럼 놀이를 통해 인권을 알아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인권센터 '들'의 김지나와 배경내 강사의 '놀이로 배우는 인권'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서 ▷함께 그리는 그림, ▷서로를 알아가는 주사위놀이, ▷인간매듭, ▷감정거울, ▷미스터리 그림, ▷세상에서 가장 시끄러운 놀이, ▷메뚜기 다리 등의 놀이를 체험했다.
이번 연수 자료는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발간한 '열 두 빛깔 인권놀이터-놀이로 배우는 인권 활용 안내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K리그 왕조 울산, 아시아 무대 승리 필수
18시간전 경상일보
[SBS 너는 내 운명] ‘흑백요리사’ 이모카세X정지선X급식대가X장호준 총출동->‘동상이몽2’ 월요 예능 시청률 1위
9시간전 SBS
[탐정들의 영업비밀] ‘구하라法’도 무소용…보육원에 딸 버린 ‘폭력 아빠’, 애인에게 살해당한 딸의 유산 상속?!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100회 특집으로 출연자 집에 직접 방문했다! 끝나지 않은 오은영 박사님의 힐링 리포트! MC들조차 놀라게 한 확 바뀐 일상 대공개
10시간전 MBC
[SBS 틈만 나면,] 유재석, ‘예능 샛별’ 유연석 후계자 인정! "연석이 완전 소통왕이네~형이 뿌듯하다"
9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