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별전은 조선왕조 500여 년간 왕실에 진상되던 어기를 생산한 사옹원 분원이 설치된 광주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조선백자 문화를 선도했던 광주왕실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백자 다구(茶具), 달항아리, 고유의 백자 문양 등 전통적 기법과 독창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전통 백자 기법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작품들로 구성돼 관람객들이 광주 왕실도자기의 깊은 역사와 미적 가치를 한층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광주왕실도자특별전을 통해 조선시대 왕실의 품격과 고고한 선비 정신을 되새기며, 광주가 진정한 조선백자의 산실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 #광주 #감각 #조선백자 #관람객 #현대적 #백자 #기법 #전통 #왕실도자기 #대표적 #전시 #산실임 #구성돼 #가치 #명장 #문화 #백자세상' #바탕 #왕실 #예술적 #역사적 #설치 #돋보이 #되새기며
이영표, 자존심 걸었다,... 스페인 3부리그 출신의 '해외파' 속한 강적과 만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예고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U+모바일tv 금수저 전쟁] '금수저 전쟁' 최종 우승자 미리보기 ... 자산 1위는 '천재 플레이어'이자 '현실 재벌 3세' 자인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울산,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메달 15개 획득
14시간전 경상일보
[구해줘! 홈즈] 박나래X양세형, 15년 지기 남사친·여사친의 아주 특별했던 마카오 임장 2탄!
7시간전 MBC
거창군, 공공서비스디자인 우수과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경남데일리
4시간전 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