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편의 위한 재활용 도움센터, 생활 속 불편 해소 재활용 도움센터는 동네 골목길 곳곳에 퍼져있는 쓰레기 배출 지점을 한 곳에 집중한 시설로 24시간 운영되며 심야를 제외한 시간대에 인력이 상주해 분리배출을 지원한다.
쓰레기 집하장 설치를 통해 재활용 자원의 수거량을 늘리고 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던 쓰레기를 체계적으로 배출할 수 있어 도시 미관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먼저 자원관리사는 '찾아가는 마을단위 자원순환 체험교실'을 운영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범을 보이는 한편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애로사항과 수거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 관심을 불러일으켜 깨끗한 하동 거리 조성의 리더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축제나 행사 시 이벤트를 준비해 쓰레기 배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분리배출 실천 촉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하동군은 깨끗한 거리 유지를 위해 생활쓰레기·재활용품 배출 시간 및 요일을 집중 홍보하며 재활용품 품목별 분리배출에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집하장 #쓰레기 #분리배출 #배출 #도시 #설치 #깨끗 #하동 #수거 #조성 #재활용 #장소 #폐농자재 #도움센터 #지원 #개선 #집중 #거리 #주민 #환경 #계획 #시설 #구축 #인식 #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