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봉규, 이지은)는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정(情)담은 반찬지원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는 합천댐주변지역 지원사업비와 아남사회적협동조합 후원금으로 마련되었으며, 남하면 5개 여성단체가 김장을 담당하고 3개 남성단체가 배달을 맡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일상 유지가 어려운 이웃 90명에게 약 64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여성단체의 한 회원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봉규 민간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여성단체 회원님들과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겨울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어려운 #김장김치 #이웃 #나눔행사 #담근 #회원 #전달 #김장 #나눔 #직접 #여성단체 #오늘 #반찬지원 #640kg #건강 #90명 #소외 #따뜻 #유지 #3일 #김치 #합천댐주변지역 #주신 #회원님들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