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와 사상 첫 증액 없는 감액 예산안 의결이라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확보액은 전년도 대비 635억원이 증가했으며 창원시 미래혁신 성장 가속화 사업과 생활밀착형 사업, 시민 안전,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사업들의 예산이 대거 반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시는 민선 8기 역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해 연초부터 국비 확보 대상 사업 발굴보고회와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통해 창원시 성장에 핵심이 될 주요 국비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으며 지역 국회의원 초청 조찬 간담회, 보좌진 간담회 등을 개최해 주요 국비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해 왔다.
홍남표 시장은 "이번에 확보한 국비 예산은 창원시 미래 혁신 성장을 실현해 줄 주요 사업들의 씨앗 예산과 일상의 확실한 변화를 가져올 생활밀착형 사업 예산"이라며 "2025년에도 창원시 주요 핵심사업들이 무리 없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회 단계에서 추가 반영하지 못한 사업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통해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으로 향후 예산 범위 내 사업을 추진하고 정부 추경 예산안 반영 및 2026년 국비 예산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예산 #국비 #확보 #사업 #생활밀착형 #창원시 #가속화 #반영 #주요 #미래 #미래혁신 #추진 #성장 #대상 #범위 #씨앗 #집중 #상황 #단계 #△드론 #시민 #예산"이 #발굴보고회 #향상시켜줄 #광역관광개발
[2024 SBS 트롯대전] 영탁- 박하선, ‘2024 SBS 트롯대전’에서 MC 호흡..."트로트 매력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 영광"
8시간전 SBS
[SBS 열혈사제2] 이하늬-김성균-김형서-고규필-안창환, ‘신오빠’ 이하늬와 아이들로 전격 변신! 요절복통 단체 굿 퍼포먼스 현장! “신들린 연기, 또 한 번 터진다!
9시간전 SBS
윤이나, Q시리즈 8위 올라 내년 ‘LPGA 진출’ 확정
18시간전 경상일보
사천시, 경남 최초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지원 서비스 도입 - 경남데일리
6시간전 경남데일리
울주군 女축구단, 돌하르방컵 대회 제패
18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