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경남(통영)형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을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시행중인 K패스 사업과 연계해 지원부분을 확대한 것으로, 경남(통영)형 패스는 기존 K-패스 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시민은 내년부터 자동으로 경남(통영)형 패스 혜택을 받게 된다.
기존 K-패스 사업은 만19세 이상 시민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최대 60회까지 일정비율로 청년(19~34세) 30%, 일반(35세 이상) 20%, 저소득층은 53%를 환급해 준다.
시는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확대가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 경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민 #이용 #대중교통 #패스 #경남(통영)형 #확대 #k-패스 #카드 #대중교통비 #활성화 #자동 #혜택 #사업 #지원사업 #1회만 #60회 #지원 #15회 #만19세 #수령 #경감 #19세이상이 #달리 #교통비 #환급
MBC<실화탐사대> 가짜 세무사의 끝나지 않는 거짓말
14시간전 MBC
배우 오가빈, 채널A ‘체크인 한양’ 여자사환 役 ‘특별업무’ 수행한다!
20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김대호X육중완, 몽골의 전통 게르부터 현대식 게르 소개! 극과 극 체험!
15시간전 MBC
[SBS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 "나 역시 이준혁의 로맨스 연기 궁금했다. 이번 작품 이후, 그의 로맨스 연기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
14시간전 SBS
‘숏폼 드라마’에도 한×일 합작 바람 분다… CAC 코퍼레이션, 일본 ‘SCENE’과 콘텐츠 제작 협력 MOU 체결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