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합천읍 일원 황강마실길 중 서산리~공설운동장 구간 600m에 야간에도 주민이 안전하게 거닐 수 있도록 LED 경관조명 53개소를 설치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합천군은 지난 10월 10일 개최된 '합천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에서 건의된 황강마실길 중 서산리~공설운동장 구간에 밤길에도 주민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환경개선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사업으로 어두웠던 황강마실길 산책로에 LED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조도를 높여 야간에도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책로를 이용하게 되었고 보행자 식별이 쉬워 교통사고 및 범죄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해 안전하고 범죄없는 합천을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민 #안전 #서산리~공설운동장 #황강마실길 #지역주민이 #추진 #거닐 #앞으로 #편리 #취약지역 #쾌적 #다닐 #범죄없 #구간 #어두웠던 #야간 #경관조명 #사업 #반영 #건의 #밤길 #일원 #합천군 #높여 #산책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만나는 선물같은 아이들의 목소리
21시간전 경상일보
[SBS 생활의 달인] 2024 생활의 달인 총결산: 2024 집념의 달인, 2024 은둔식달 3대 맛의 달인, 올해의 달인
10시간전 SBS
[SBS 나의 완벽한 비서] 드디어 모두가 염원한 로맨스 컴백 이준혁, "유은호 통해 나의 완벽한 비서로 불리길 바란다."
10시간전 SBS
[SBS 틈만 나면,] 정재형X이적, ‘크리스마스 이브’ 유재석과 뭉친다! ‘처진달팽이’ 부활 무대 예고!
12시간전 SBS
[SBS 보물섬] 박형식VS허준호, 욕망과 복수의 불구덩이에 선 두 남자, 2025년 2월 가장 치명적인 드라마가 온다!
10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