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함양군이 지난 2월 말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해당 사업에 대한 신청 자격을 부여받은 후, 10월 초 관련 설명회를 거쳐 신청서를 제출하고 10월 말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것이다.
함양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 자원인 산양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항노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항노화 바이오산업의 발전이 촉진되며 이는 지역 내 청년층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 인구 유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 산삼항노화과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육성사업' 지원을 받게 되어 지역 경제와 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오는 1월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사업 추진 공고를 통해 사업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관내 항노화 바이오 강소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지역 #함양군 #중소기업 #선정 #경제 #창출 #추진 #항노화 #받게 #특산물 #2025년 #청년층 #청년 #성장 #신청 #인구 #대응 #지원 #목표 #촉진되며 #특화 #기업 #산삼항노화과장 #일자리
김보라, SBS ‘사마귀’ 도예가이자 차수열의 아내 이정연 役 변신… 장동윤과 부부로 호흡 예고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배우 김하늘, 보육원 아이들 향한 꾸준한 선행 눈길 ... ‘미리 크리스마스’로 행복 선사!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송중기, '나의 아저씨' OST 선곡하며 故이선균 그리워해... "형이 또 보고 싶다"
50분전 메디먼트뉴스
"또 다른 탄핵이라니 시대유감"... 서태지, 탄핵 집회 참여 20대 응원
38분전 메디먼트뉴스
[구해줘! 홈즈] 래퍼 션 “집 안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 바로 혜영이 옆!” ‘사랑꾼 인증’
2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