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동부지역 로컬 런케이션 일환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과 선흘 그림 할망을 연계한 스터디 투어로 농촌 마을 소득증대 등 농촌 지역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시는 지역(local), 배움(learning), 휴식(vacation)이 결합된 로컬 런케이션(local learncation)을 만들어 지역 자원과 대학을 연계한 스터디 투어 등의 유치를 통해 농촌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시는 8일부터 3일간 조천읍 선흘1리 일원에서 진행 중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선흘 그림 할망 스터디 투어는 학부생 등 30여명이 참여 ▲선흘 그림 할망 예술창고 아트투어, ▲할망과 함께하는 드로잉 워크숍과 같은 현장실습으로 할망들의 지난 세월을 보고 느끼며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지고, ▲로컬뮤지엄 선흘, ▲그래서 마을이고 예술이다 등의 강의에서 배움의 열정을 채워가고 있다.
이번 투어 일정에는 선흘 마을 도시락, 부녀회 칼국수, 동백동산 등 마을 자원과 연계, 지역 홍보 및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 마을의 새로운 수익 구조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림 #스터디 #지역 #할망 #농촌 #연계 #투어 #수익 #선흘 #제주 #자원 #런케이션 #로컬 #소득증대 #일정 #구조 #활성화 #도시락 #대학 #제공 #예술창 #동부지역 #비롯 #세월 #▲로컬뮤지엄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배우 김정진,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 캐스팅 … 신선한 연기 변신 ‘기대’
1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2024 APAN Star Awards ‘신인상’ 수상한 배우’ 노재원 ... 오징어 게임’에 이은 차기작 행보 ‘세계가 주목!
1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세계가 극찬한 리얼리즘 연기의 정수, 양익준 주연! 영화 "고백" ... 2월 국내 개봉을 확정!
1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안상태, 4년 만의 복귀... "층간소음 누명으로 힘들었다"
1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故김형은 18주기, 동료들의 끊임없는 추모..."그립고 보고 싶다"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