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지난 2022년 10월 수립된 하천기본계획에 따라 추진되는 삼수천 정비사업은 태풍내습 및 집중호우 시, 호안 유실과 하천 범람으로 인한 자연재해로부터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에 제주시는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개년 사업으로 추진, 삼수천 하류부 도련교를 기점으로 약 1.4㎞의 호안을 정비하고 교량 재가설 2개소에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시는 2025년까지 기확보된 65억 원의 예산을 투입, 편입 토지 등에 대한 보상 협의를 진행해 상반기 중 공사 착공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기완 안전총괄과장은 "삼수천 주변 개발계획과 맞물려 하천기본계획에 의한 연차별 하천재해 예방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시켜 나갈 예정"이며, "공사 진행 과정에서도 사전 안내 및 소통을 통해 지역주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진 #삼수천 #사업 #정비사업 #나갈 #토지 #진행 #하천기본계획 #편입 #본격 #투입 #보상 #예방하기 #공사 #목표 #12월 #예산 #2024년 #차질 #주변 #지방하천인 #14일 #협의 #상반기 #하류부
[SBS 틈만나면,] 유재석, 김종민 ‘결혼 선물’로 푸바오 인형! 벌써부터 ‘다산기원’
15시간전 SBS
김희정, 태국에서 비키니 자태 뽐내… 탄탄한 몸매 과시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미달이' 김성은 부친상, “아버지의 부도와 갑작스러운 사망… 죄책감에 방황”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강석원, 박소현 위한 45평 신혼집 설계도 선물…“함께 있으면 좋지 않을까”
1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우리 가족은) 나만 없으면 행복할 것 같아요” 가족에게 소외감 느끼는 첫째 딸, 그런데… 가족에게 끊임없이 화를 낸다…? ‘미운 오리 가족’ 등장!
16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