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보건소(소장 안명기)는 14일 오전 10시 대양면 안금리(이장 윤재호)에서 안금 중촌 후사 등 3개 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병 바로알기' 예방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독감환자 증가로 인해 주민들의 건강이 위협받자 윤재호 안금리 이장은 지난 13일 합천군보건소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플루엔자 등 예방교육을 요청해 이날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는 군보건소 최유정, 박준현 주무관이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미스크를 착용하고 3밀(밀폐환경 밀집장소 밀접접촉)피하기 및 65세 이상 어르신 1회 이상 결핵 무료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윤재호 이장은 "추운 날씨에 안금리 주민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서 이번 호흡기 감염병 바로알기 예방교육을 실시하게 됐으며, 교육을 마련해 준 군보건소 안명기 소장과 강연주 감염병대응담당 등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민 #대상 #방문 #바로알기 #교육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호흡기 #인플루엔자 #안금리 #건강 #진행 #군보건소 #100여명 #따뜻 #마련 #주무관이 #요원 #이장 #유익 #겨울나기 #강화 #경로당 #윤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