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일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2025학년도 제주 영재교육 기본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이 올해 추진하는 영재교육은 학생 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사회적 다양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영재교육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주·서귀포 학생문화원은 2025학년도부터 중등 예술(음악, 미술) 영역을 확대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 전형을 신설해 더 많은 학생들이 영재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정보 및 융합과학 영역과 KAIST 제주사이버영재교육원 수학·과학영역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 전형을 새롭게 도입해 영재교육의 문을 넓힐 예정이다.
영재학급(교육원) 입학 후 학업을 유예한 학생도 영재교육을 지속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김성주X김아랑 출격한 MBC, 대회 첫날 2049 시청률 1위.. ‘스포츠는 MBC’ 불변의 공식 이어간다!
10시간전 MBC
전 세계가 사랑한 21세기 로맨스 영화의 바이블 "500일의 썸머"... 2월 12일 개봉
1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배우 김민하, ‘파친코2’, ‘제30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 후보 선정
1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낭만과 예술이 가득한 파리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로맨스"미드나잇 인 파리"... 화려한 배우진 라인업 화제!!
1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오늘의 MBC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방송 # 2월 8일(토) <대회 1일>
9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