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홍기)는 올해 '다품'‧'지키미' 품종의 프리미엄 쌀을 생산해 미국 수출에 나설 방침이다.
센터는 지난해 안평쌀 40t을 미국에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이에 자신감을 갖고 올해에도 프리미엄 쌀의 미국 수출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농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프리미엄 쌀 생산 육성을 위한 고품질 벼 재배기술 교육이 진행됐다.
이 외에도 센터는 쌀 품목 외 프리미엄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지역 브랜드화해 나가고자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농업 관련 기술 개발 및 보급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미국 #프리미엄 #생산 #수출 #품종 #다품'‧'지키미 #진행 #품목 #참여 #밥맛 #자신감 #농산물 #안평쌀 #올렸 #농업 #육성 #선택 #나설 #지속적 #지역 #교육 #도전 #초빙 #윤여태 #이앙
한국쌀전업농전남도연합회 간담회 개최…“쌀산업 위기 해결책 모색”
3시간전 한국농업신문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나눔을 실천하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가수 박남정,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19시간전 MBC
MBC, 대한민국 배경영상 상세 설명문 데이터 구축으로 국내 멀티모달 AI 발전 및 확산에 기여
16시간전 MBC
제주서부농기센터, 노지감귤·만감류 2개 과정 교육생 선착순 모집
1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특파원보고 세계는 지금> 러-우 전쟁 3년, 전쟁 당사자 유럽·우크라이나 제외한 미-러 협상 중?
16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