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동인권 상담소는 '2025년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노동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올바른 노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상담, 교육, 홍보 활동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노동인권 교육을 확대하고 거리 캠페인과 홍보물을 통해 청소년과 고용주 모두가 노동인권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유정 지역경제과장은 "청소년들에게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치는 노동인권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를 인식하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이 노동시장 내에서 존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노동인권 #청소년 #노동 #교육 #보호 #고용주 #상담 #지원 #2025년 #어려움 #조성하기 #사업 #강화 #사회 #홍보물 #노동시장 #노동상담소 #중요 #지역경제과장 #인식 #상담소 #환경 #홍보 #증진사업 #적극적
김해시 제106주년 3.1절 기념식 엄수장유3.1기념탑과 김해독립기념광장서 거행 - 경남데일리
11시간전 경남데일리
[SBS 궁금한 이야기Y] 국내 최대 금맥 발견? 황금 광산 개발을 둘러싼 진실공방 / 독수리 떼는 왜 도심에 출몰했나?
8시간전 SBS
유재환, 작곡비 사기 혐의 무혐의 처분… "시간 걸려도 모두 갚겠다" 심경 고백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편스토랑' 장신영, 만 원으로 8가지 반찬 뚝딱… 애호박 돈가스 레시피 공개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구해줘! 홈즈] 김신록X양세형X양세찬, 새 학기 특집! 서울대 자취방 임장 성공!
12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