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일시 정지 후 안전을 확인하고 이동해야 한다는 원칙을 집중 홍보하며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유도했다.
강수천 서귀포지역경찰대장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도 일시 정지 후 안전을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보행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훈 서귀포시 자치경찰주민봉사대장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은 지역사회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안전 #어린이 #통학 #보호구역 #정지 #등하굣길 #확인 #환경 #보행 #캠페인 #등하교 #높이 #조성 #안전확보 #일시 #교통안전 #보행자 #인식 #활동 #자치경찰주민봉사대장 #의식 #운전자 #보행안전 #서귀포지역경찰대장 #운전자뿐만
합천군 착한가격업소 환경개선사업 추진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
블리자드 '오버워치2' 신규 모드 스타디움 출시
7시간전 더게임스데일리
[SBS 사계의 봄] 정해인-로운, "빵빵한 지원사격 보낸다!" 의사 가운 정해인 X 큐카드 든 로운, ‘사계의 봄’ 속 특별 출연 모습 깜짝 공개!
4시간전 SBS
[SBS 귀궁] 확신의 육성재 & 김지연의 재발견 동갑내기 신(神)들린 시너지 이 정도일 줄이야~ 4월 4주 차 콘텐츠 통합 랭킹 1위 직행! 흥행 기록 돌파 릴레이!
9시간전 SBS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 '분산에너지특화지역 제주 지정 촉구 결의안'체택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