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야로면(면장 박필숙)은 지난 7일 이장회의를 열고 봄철 건조한 기후와 강풍,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면서 높아진 산불 위험에 대비해 산불 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방종갑 이장협의회장은 "산림 보호를 위해 마을 이장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산불 예방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산 연접지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반복적인 산불 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화목 보일러 관리 방법과 영농부산물 소각 시 과태료 부과 기준을 안내해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필숙 야로면장은 "야로면 이장협의회가 내 고장의 산림 보호를 위해 솔선수범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야로면체육회를 비롯한 5개 단체에서도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며 산불 방지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방 #산불 #방지 #게시 #위험 #홍보 #현수막 #반복적인 #대비 #주도적 #높아진 #게시대 #보호 #산림 #소각 #주민 #앞장서자 #대상 #솔선수범 #실시 #안내 #영농부산물 #적극 #경각심 #단체에
한·아세안 뮤직 페스티벌 ‘2025 ROUND in Malaysia’ 6월 말레이시아서 개최
13분전 메디먼트뉴스
[SBS 파워FM] 밴드 에메랄드 캐슬 지우 "에메랄드 캐슬 합류 전 고현정과 연기 호흡…우연한 기회에 좋은 경험"
2시간전 SBS
김민선, KLPGA 투어 3년만에 첫승
11시간전 경상일보
[SBS 파워FM] 싱어송라이터 김유나-최여원 출연...최여원 "17살에 음악 위해 제주에서 서울로 상경…생각보다 현실이 각박했다"
2시간전 SBS
[SBS 귀궁] ‘귀궁’ 인간 필터 장착한 이무기 육성재, 김지연 손길에 심박수 폭등? 설렘X아찔 ‘오욕칠정’ 쇼크 현장 포착!
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