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농업기술센터는 토마토 재배 시기에 맞춰 검역 병해충인 토마토뿔나방 피해 방지를 위한 방제 약제 지원에 나선다.
검역 병해충인 토마토뿔나방은 토마토를 일본으로 수출하고자 하는 경우 수확 전 2개월 동안 토마토뿔나방 검출이 없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토마토뿔나방 유충은 잎, 줄기, 꽃, 과실 등 전반적으로 피해를 입혀 품질과 수확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발생 초기 집중 예찰과 방제가 중요하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토마토뿔나방 확산 방지를 위해 친환경 농가에는 유기농업자재 2종, 교미교란제, 예찰 트랩과 수출 및 일반 농가에는 3종의 방제 약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인민 군 원예유통과장은 "토마토뿔나방 밀도가 높아지면 농가의 피해가 커질수 있으니 농가 지도와 예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토마토 재배 농가에서는 농약 안전 사용기준을 준수해 초기 집중 방제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토마토뿔나방 #병해충인 #방제 #토마토 #방지 #약제 #집중 #예찰 #재배 #확산 #검출이 #유충 #밀도 #가능 #2개월 #원예유통과장 #초기 #농업기술센터 #검역 #지원 #3종 #힘써달라 #있으니 #것"이 #중요
이승환, 구미시 상대 헌법소원 각하...헌재 "권리보호 이익 없다"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PWS] DN 프릭스, 위클리 4주차 경기서 이틀 연속 1위
58분전 더게임스데일리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공모사업 선정
1시간전 경남도민신문
[SBS 오늘부터 인생 2막] 연예계 대표 동안 이현이! 혈관 나이는 50대? 탑 모델 이현이, 뇌혈관 질환 주의보!?
48분전 SBS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9명의 초등학생 목숨 앗아간 ‘천안초 축구부 합숙소 화재 사건’, 마지막 생존자 인터뷰 공개 뭉클+감동!
50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