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지난 28일 군수실에서 '함안군 고문변호사 위촉식'을 가지고, 안창환, 김봉균, 안정환 변호사를 고문변호사로 재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3명의 고문변호사는 지난 수 년 간 전문적인 법률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통해 함안군의 각종 쟁송사건 및 법률자문 등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행정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을 준 바 있으며, 임기는 5월부터 2027년 4월 30일까지다.
위촉장을 수여한 조근제 군수는 고문변호사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복잡하고 다양해지는 행정 환경의 변화 속에서 군 행정의 신뢰와 안정을 담보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고문변호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각종 행정쟁송이나 행정처분 등 군과 관련한 법률문제 해결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최근 3년간 이들 고문변호사들에게 행정소송 35건, 민사소송 26건 등 총 61건의 소송을 맡겼으며, 총 100여 건의 법률자문을 한 바 있다.
#고문변호사 #함안군 #변호사 #역할이 #담보하기 #군수 #위촉식' #그간 #행정소? #전문적인 #3명 #재위촉 #3년간 #행정 #신뢰 #신뢰성 #변화 #수행함으로써 #환경 #다양해지 #쟁송사건 #군수실 #28일 #경험 #법률자문